<2006-12-15 격주간 제642호>
<당선소감>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임 용 민 〈한국4-H중앙연합회 제27대 회장 당선자〉

60주년의 해를 맞아 여러 회원님들의 힘을 빌어 회장에 당선이 되었지만 역대 선배님들께서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한국4-H중앙연합회의 업적에 누가 되지는 않을까 어깨가 무겁기만 합니다.
여러 시각에서 보았을 때 우리 단체가 많이 약해졌다고 이야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굳은 의지와 각오로 여러분들과 함께 어려운 여건들을 토의하고 분석하고 또한 지도기관에 자문을 통해서 배워나간다면 보다 나아지는 연합회가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사랑하는 4-H회원 여러분!
어느 누가 완벽하고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특히 우리 4-H조직은 몸소 실천하면서 하나씩 배워가는 청소년단체입니다. 이제 부족한 부분은 여러 회원님들께서 조금만 도와주신다면 처음 생각하고 마음먹었던 자세로 항상 처음처럼 초심의 마음 잃지 않고 2007년 한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항상 현장에서 일하실 때에는 열심히 일에 전념하시고 4-H활동에 희생 봉사하실 때에는 단 하루가 되더라도 무엇인가 꼭 얻어갈 수 있고 배워갈 수 있는 시간들을 만들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고 연구해 나갑시다.
2007년 한해 4-H회원 모두가 하시는 일에 건승을 기원하며 항상 행복하고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회원 여러분 사랑합니다.

 
4-H에 대한 애정 깊고 설득력 뛰어나

임 용 민 회장 당선자
전남 보성군 득량면 출신으로 지난 99년 4-H회에 가입해 활동해 왔다. 이번 선거에서 대의원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중앙연합회 활성화를 위한 자신의 포부를 밝힌 것이 회장 당선에 큰 요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
97년 득량면4-H회장을 시작으로 2002년 보성군4-H연합회장, 2004년 전남4-H연합회장, 2006년 중앙연합회 의전실장으로 활동하는 등 일선 면단위부터 중앙까지 착실하게 활동 경력을 쌓아왔다.
전남전문대학 화훼원예과를 졸업하고 순천대학교 최고농업경영자과정을 수료했으며 전남도지사표창, 전남4-H대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 보성군 득량면 정흥리의 젊은 이장으로 주민들을 위해 일하고 있다.

 

 
한농전 부회장 출신, 리더십 탁월

전 영 석 남부회장 당선자
강원도 정선군 남면 출신으로 한국농업전문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모교의 현장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학창시절 총학생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는 등 리더십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선거에서 회장에 출마했다가 아깝게 떨어졌으나 대의원들의 지지로 부회장을 맡게 됐다.
지난해에는 2005년 정선군농업인단체 부회장을 맡기도 했으며, 현재 남면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주)정선명주 이사로 있다. 농림부장관 표창,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올해 강원농업인 대상(자영학습부문)을 수상했다.

 


시연합회장 지낸 여성 리더

박 미 현 여부회장 당선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출신으로 제주정보대학에 다니면서 4-H회에 가입해 활동하기 시작했다. 시·도단위 정보교류, 여회원들의 대변인, 웹사이트 활성화 등 자신의 공약을 논리정연하게 발표해 대의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지난 99년 제주산업정보대4-H회 총무를 시작으로 2000년부터 서귀포시4-H연합회 총무 및 여부회장 등을 거쳐 2005년에 여회원으로서 서귀포시4-H연합회장을 지냈다. 2003년 서귀포시장 표창, 2004년 제주도4-H봉사대상, 2005년 농촌진흥청장 표창 등을 연차적으로 수상했다.

 


4-H 경험 풍부하고 활동력 뛰어나

배 봉 주 감사 당선자
경북 고령군 쌍림면 출신으로 지난 96년 4-H회에 가입해 활동하기 시작했다. 농업과 4-H에 대한 애정이 깊고 활동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회장단의 사업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6년 경북4-H연합회장과 한국4-H중앙연합회 대외협력국장을 지냈다.
2004년 경북도지사 표창, 2005년 농림부장관 표창, 2006년 한국4-H대상 우수상 및 크로바대상, 농어촌청소년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사명감으로 감사에 출마

한 덕 수 감사 당선자
충남 천안시 직산읍 출신으로 지난 95년 4-H회에 가입해 학생4-H회원 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천안농고 영농학생회장을 지내기도 했다. 올해 중앙연합회 부회장을 맡아 열심히 일했으나 다시 한 번 봉사한다는 사명감으로 감사에 출마해 당선됐다.
지난 96년 천안시 성거읍4-H회장을 시작으로 천안시4-H연합회 시설차장 및 부장, 천안시4-H연합회장 및 충남4-H연합회 부회장을 거쳐 2005년에 충남4-H연합회장을 역임했다. 농림부장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국립 한국농업전문학교
다음기사   학생4-H회원 과제활동 수확한 한마당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