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4-01 격주간 제673호>
효율적·체계적 4-H회 육성 등록체계 구축
4-H회 등록시스템 개선, ‘클로버넷’ 적극 활용

<4-H회원 및 지도자, 조직의 전산관리시스템인 클로버넷 초기화면.>
4-H회 조직과 회원 및 지도자에 대한 등록·관리시스템이 개선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4-H육성을 위한 등록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수화)은 지난 13일 전국 9개 도농업기술원 및 7개 특광역시농업기술센터와 한국4-H본부에 ‘4-H회 등록시시템 개선계획’을 보냈다. 이 개선계획에서는 회원가입신청서, 지도자·조직등록신청서 등 신청서 양식을 통일하고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및 보호자 동의서를 추가했다.
특히 4-H조직과 회원·지도자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등록·관리를 위해 한국4-H본부에서 운영하는 ‘클로버넷’ 전산등록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오는 2010년부터는 이 전산등록시스템으로 모두 전환할 예정이다. 내년도까지는 서류등록과 전산등록을 병행하게 된다.
올해 3월 이후 신규로 가입해 등록하는 4-H회원(영농·학생·일반), 지도자(교사·일반), 조직(영농·학생·일반)은 반드시 이 개선안에 따라야 하며, 2010년 3월 1일까지 기존 회원과 지도자 및 조직에 대해 일제 정비를 하게 된다.
이에 따라 학생회원은 가입신청서에 보호자·정보활용동의서를 첨부해 소속학교4-H회에 신청하고, 각 학교4-H회에서는 시군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게 된다. 또 영농 및 일반 회원은 가입신청서에 정보활용(보호자)동의서를 첨부하고, 학생·영농·일반4-H조직은 등록신청서에 회원명단과 활동계획서(결과보고서)를, 지도자(일반·지도교사)는 등록신청서에 정보활용동의서를 첨부해 각각 시군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클로버넷은 4-H 담당지도사와 지도교사만 사용이 가능하며, 먼저 인증을 받아야 한다. 한국4-H본부 홈페이지(www. korea4-h.or.kr)에서 접속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로그인한 후 해당 내용을 등록하면 된다. 등록안내서(메뉴얼)와 가입동의서는 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국내산 최고급 밀 브랜드
다음기사   류갑희 농진청 차장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