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1-15 격주간 제664호>
마라톤 대회에서 스포츠 마사지 봉사 펼쳐

서일고등학교4-H회

<스포츠 마사지를 배워 온 서일고 4-H회원들이 마라톤대회에서 봉사활동을 가지며 4-H활동을 널리 홍보했다.>
충남 서산시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 4-H회는 지난 28일 서산시 간월도 일원에서 열린 ‘2007 서산 천수만 철새기행전과 함께 하는 제4회 서산 간월도 마라톤대회’에서 스포츠 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쳐 참가한 선수들의 호평을 받았다.
서일고4-H회는 올해 스포츠 마사지를 새롭게 도입해 계발활동시간을 이용, 전문 강사를 초빙해 스포츠 마사지를 배웠다.
스포츠 마사지를 통해 부모님과 유대를 돈독히 함은 물론, 주말에 혼자사시는 어르신을 찾아가 스포츠 마사지를 실시해 효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스포츠 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친 19명의 회원들은 12월 그동안의 노력을 평가받아 스포츠 마사지 3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며, 이번 봉사활동이 실질적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봉사에 참가한 한 회원은 “조금 어설픈 마사지에도 선수들이 격려해주고 고마움을 표시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 있었고, 시간이 허락하는 한 매년 봉사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라톤에 참가한 선수들은 고교생답지 않은 솜씨로 마사지를 해줘서 달리기로 지친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서일고등학교4-H회 지도교사 이세용 lsy8328@hanmail.net〉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과제이수교육과 현장경진 연계
다음기사   농업 · 지킴이 활동, 문화탐방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