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5 격주간 제917호>
[맛 따라 멋 따라] 겨울축제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 경북 안동·충북 괴산 - 

▶경북 안동 암산농촌테마마을

암산마을의 앞산은 산줄기 밑에 절벽 100m 높이에 80~90각도를 이루며 절벽 밑은 독천으로서 소를 이루고, 못은 귀담이며 미천이다. 동쪽으로 하늘을 솟는 만장암이 있어 경치가 아름다우며 바위로 되어있어 암산이라 한다.
암산, 무릉 일대는 넓은 하천변의 체험 휴식공간이 있으며 경북기념물 56호 이상정 선생의 고산서원, 암산일대의 천년기념물인 측백나무 자생지, 인근에 암산유원지가 있다.
암산마을의 일대는 사과, 포도, 딸기, 토마토 등의 농작물을 재배하고 다양한 농작물 체험이 가능하며 수확한 농작물로 각종 즙을 만드는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미천 옆 가족단위 펜션 숙박시설이 있으며 암산유원지 내 암산마을이 있어 휴양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겨울철에는 미천이 자연적으로 빙결이 되어 경북이북의 최대의 얼음축제로 발전하고 있으며 스케이트, 썰매, 빙어, 송어잡이, 겨울철 전통놀이 등 다양한 레포츠체험과 경관을 즐길 수 있다.

겨울에는 미천이 자연적으로 빙결이 되어 경북 최대의 얼음축제장으로 변모한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남후면 광음리 암산1길 61
- 겨울체험활동 : 썰매타기, 스케이트 타기, 얼음자전거 타기, 농산물 체험 등

▶충북 괴산 백마권역마을

백마권역마을의 자랑인 겨울놀이축제는 2015년 9개의 마을이 모여 지역 활성화를 위해 주민 스스로가 참여해서 운영하고, 기관의 도움 없이 시작하여 현재 7회 겨울축제를 앞두고 있다.
2013년 마을축제 방문객이 1,000명에 비해 2019년도 방문객의 수가 12,500명으로 해마다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올해 겨울놀이축제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3회 김장축제를 맞이하여 전국에서 김장을 하러 오고 있으며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가지고 하기 때문에 원산지에 대한 걱정이 없고 지역 농가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현재 숙박체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부대시설로 운동장과, 바비큐 장, 수영장 등이 있어 단체나 회사의 워크숍, 가족단위 휴양체험 장소로 최적화 되어 있다.

백마권역마을의 자랑인 겨울축제가 오는 27일까지 진행되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겨울을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주소 : 충북 괴산군 사리면 사리로 517
- 겨울체험활동 : 장류 담그기, 비누만들기, 김장체험, 겨울놀이축제

〈자료출처-웰촌(www.welchon.com)〉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 4-H교육활동 후원하기
다음기사   농정틀 대전환… “사람과 환경 중심 농정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