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0-01 격주간 제661호>
청소년 소식

2007 대한민국 청소년지도자 대회 개최

청소년지도자의 날 기념식도
국가청소년위원회(위원장 최영희)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김석산)는 지난 16일과 17일 충남 천안에 있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전국의 청소년시설·단체지도자, 자원봉사자, 지역사회 청소년활동가 등 청소년 지도자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꿈과 희망을 여는 사람들, 우리는 청소년지도자!’를 주제로 ‘2007 대한민국 청소년지도자대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의 청소년지도자들이 한데 모여 대한민국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환경 마련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각 직능단체별 상호연계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대회는 첫날 오후 4시부터 청소년단체, 시설, 상담, 쉼터, 진흥센터(자원봉사) 등의 분야로 구분하여 ‘꿈과 희망을 여는 사람들, 우리는 청소년지도자!’를 주제로 청소년지도자 및 청소년계의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종합토론 시간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했다.
둘째 날에는 청소년지도자들의 몸과 마음을 하나로 뭉칠 수 있는 어울림 체육대회가 지역별, 직능단체별 대항전 형식으로 열려 이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지도자들은 친선을 도모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수련활동인증제 참여 수기, UCC 공모전

한국청소년진흥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참여 촉진 및 대국민 확산을 위해 한국청소년진흥센터는 인증수련활동 참여 수기 및 참여 촉진 UCC를 공모하고 있다.
인증수련활동 참여 수기는 인증활동에 참여했던 초·중·고교생과 인증수련활동 1회 이상 개발 및 지도 경력자, 인증심사 및 이행여부 확인 심사 1회 이상 경력자가 참여할 수 있다. 수기는 A4 3장 이내로 작성(글씨:신명조 12P, 줄간격 160%)한 후 이메일(gongmo@kysc.or.kr)로 접수하면 된다.
또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참여 촉진 UCC는 인증제 참여 촉진을 주제로 한 순수 창작 동영상 또는 플래시로 대한민국 청소년(9∼24세)이면 개인과 단체로 응모할 수 있는데, 단체(팀)는 지도자 포함 5명 이내여야 한다.
제출은 영상기기로 촬영된 3분 이내 동영상 또는 1분 이내 플래시를 이메일(gongmo@kysc.or.kr)로 신청하고 인증정보시스템 UCC공모전용동영상 게시판에 등록해야 한다. 인증 참여수기와 UCC동영상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국가청소년위원장상 및 한국청소년진흥센터 소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14개 학교4-H회 지역 환경청결운동 펼쳐
다음기사   4-H운동 60주년 의미 되새긴 축제한마당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