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9-01 격주간 제659호>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 공모전 작품 공모

오는 10~19일까지 접수, 대상에 500만원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기술원 농촌자원개발연구소는 전문분야의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농촌 특유의 쾌적성을 표현하는 공간설계 및 계획기술을 증진하기 위해 ‘2007 제5회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시계획 위주의 설계를 하는 전국의 조경, 건축, 환경계획 등의 전공 대학생, 대학원생, 교수들 그리고 관련 전문가들의 관심을 농촌으로 돌려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살기 좋은 농촌마을을 만들려는 취지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가 5회째이다.
올해에는 ‘인간·자연·전통이 조화로운 아름다운 농촌’을 주제로 ‘농촌마을 어메니티 환경설계 작품’과 ‘예쁜 마을 사진작품’을 공모하며, 또한 작품의 현장 적용성을 높이고자 환경설계 작품분야는 정부에서 추진 중인 농촌체험관광마을을 소재로 선정하였다.
공모한 작품들은 별도의 심사과정을 거쳐 환경설계 대상에는 농림부장관 상장과 500만원의 상금이, 사진분야 대상에는 농림부장관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그 외에도 농촌진흥청장상 등 다수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우수작으로 선정된 마을모델들은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통테마마을(농진청), 녹색농촌체험마을(농림부), 어촌체험마을(해양수산부) 등의 농촌마을개발사업에 접목되도록 기술을 지원하여 농어촌공간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현장모델로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4-H금언 마음 속에 새겨
다음기사   ‘부여곤충나라’ 충남 부여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