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1 격주간 제918호>
[맛 따라 멋 따라] 겨울축제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

- 경기 양평·강원 원주·전북 무주 -

▶경기 양평 외갓집마을

전국 최대 규모의 체험장을 운영하는 양평 외갓집마을은 유기농 딸기체험과 맨손 송어잡기체험을 대표로 나무꾼 체험, 닭장에서 알 서리 체험 등 독특한 체험과 함께 하는 축제로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계절별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다. 12월 크리스마스 행사 및 작은 빛 축제, 1월부터는 당도 높은 딸기 수확을 할 수 있으며 딸기를 이용한 딸기 샐러드, 딸기 잎 염색하기, 맑은 냇가에서 겨울을 이기며 맨손 송어잡기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 진행으로 어른아이 모두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체험장을 운영하는 양평 외갓집 마을에서 딸기체험 및 겨울철 계절 프로그램으로 알찬 겨울을 보낼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신론로 344
- 연락처 : 031-772-3885

▶강원 원주 동막용수골마을

꽃양귀비가 유명한 동막용수골마을은 4만3,000㎡ 양귀비꽃밭에서 5월말에서 6월초에 꽃양귀비축제를 연다. 축제기간에는 양귀비티셔츠 그리기나 깡통열차타기 등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고 양귀비를 이용한 양귀비쿠키나 양귀비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연중 가능하다.
양귀비축제장에서 겨울에는 얼음썰매장을 열어 얼음썰매와 얼음성 만들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겨울놀이를 할 수 있다.

꽃양귀비가 유명한 동막용수골마을은 겨울에 얼음썰매장을 열어 겨울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내동막길 35-12
- 연락처 : 033-764-4443

▶전북 무주 초리넝쿨마을

무주 초리넝쿨마을은 ‘초리꽁꽁놀이축제’를 개최함으로써 무주군 겨울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2017년을 시작으로 2회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많은 입소문으로 겨울축제기간 중 1만여명의 방문객들이 방문했다. 작은 시골마을인 초리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함으로써 시골의 정을 느낄 수 있고 농한기 주민들의 소득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추억의 간식거리와 썰매, 와이어 줄타기 등 체험활동과 올해부터 시작하는 야간개장으로 농촌의 겨울 향수를 한껏 느낄 수 있게 한다.

마을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은 ‘초리꽁꽁놀이축제’를 통해 겨울 농촌의 멋을 느낄 수 있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적상면 초리길 6
- 연락처 : 010-3566-0657

〈자료출처-웰촌(www.welchon.com)〉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 4-H교육활동 후원하기
다음기사   한국4-H활동지원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