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15 격주간 제839호>
4-H운동 새로운 70년 위한 후원모금운동 전개
홈페이지·스마트폰·약정서로 신청, 중앙·시도·시군에 기탁

한국4-H운동 70주년을 앞두고 새로운 70년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후원모금운동이 대대적으로 펼쳐진다.
이번 후원모금은 지난 1978년 대통령의 결재를 받아 추진된 ‘4-H육성강화방안’의 일환으로 대대적인 기금조성이 이뤄진 이후 4-H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운동으로 전개된다. 당시 중앙 및 시도, 시군별로 조성된 기금은 그동안 4-H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하지만 시대 여건이 변화됨에 따라 지역4-H운동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4-H의 추진 동력 또한 크게 약화된 게 사실이다.
이에 따라 한국4-H본부(회장 이홍기)와 각 시도4-H본부는 450만 4-H출신을 비롯한 관계인사와 기업, 단체 등이 참여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청소년육성 프로젝트’로 “4-H 온라인 후원모금”을 추진한다.
모금은 스마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에 기반한 쉽고 편리한 시스템을 갖춰, 4-H에 애정과 관심이 각별한 잠재 기부자들이 편리하게 모금에 동참할 수 있다. 서면 후원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도 4-H홈페이지(www.korea4-h.or.kr)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후원하면 된다. 금액도 월 3000원부터 자발적으로 약정할 수 있어 누구나 큰 부담 없이 4-H발전에 참여 할 수 있다.
결제는 CMS(자동이체), 카드, 휴대폰, ARS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할 수 있으며, 정기후원·일시후원 선택이 가능하다.
후원자는 후원금이 사용될 곳으로 중앙이나 시도·시군을 지정할 수 있다. 한국4-H본부에서 온라인 모금시스템을 통합관리 운영하고, 후원자 예우 및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는 등 체계적인 후원자 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후원 확대를 도모한다.
지난 6월 2일에 열린 한국4-H본부 제2차 이사회에서는 후원모금 온라인시스템 운영계획을 의결하고, 오는 2018년까지 도 및 특광역시본부 각 300명, 시군본부 200명, 중앙본부 2000명 등 총 3만명을 목표로 후원모금을 추진키로 했다.
온라인 후원모금은 컴퓨터로 접속할 경우 1)한국4-H본부 홈페이지(www.korea4-h.or.kr)에 접속한 다음 2)오른쪽 하단의 후원모금 페이지를 클릭하면 3)‘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온라인후원 안내 페이지가 나온다.
여기서 ‘온라인 후원 신청하러가기’를 클릭해 4)후원모금 정보를 작성하면 된다. 작성시 후원처(시도 및 시군단위 선택 가능), 일시 및 정기 결제 선택, CMS(계좌 이체), 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중 한 가지(단, 일시결제는 카드 및 휴대폰만 가능)를 선택하면 된다.
작성 완료 후 스마트폰으로 전자 서명을 위한 메시지가 발송되며(CMS 정기 결제시), 후원자가 서명하면 신청이 끝난다.
모바일로 신청할 경우에는 <https://www.ihappynanum.com /Nanum/B/Y4LSBOD6K5>로 접속해 컴퓨터와 동일하게 신청하면 된다.

스마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에 기반한 쉽고 편리한 모금 시스템이 갖춰져 손쉽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청소년육성 프로젝트’로 “4-H 온라인 후원모금”에 동참할 수 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4-H다이어리
다음기사   정황근 농진청장-한국4-H본부 회장단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