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5 격주간 제905호>
[맛 따라 멋 따라] 농촌여행지 3선
파주 한배미마을·인제 고로쇠마을·괴산 둔율올갱이마을

▶경기 파주 한배미마을

앞에는 임진강, 뒤에는 감악산이 둘러싸고 있는 고즈넉한 마을로, 특산물인 장단콩을 이용한 두부만들기 체험과 두부요리 맛보기 체험이 유명하다.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테마로 농촌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딸기따기, 물놀이체험, 미꾸라지잡기, 어린황복어 만나기, 김장체험하기, 옥수수따기, 문패찾기, 썰매타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마을 펜션과 수영장, 두류선별가공장을 이용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달빛길 345
· 전화 : 010-4223-2089

물놀이체험, 미꾸라기 잡기 체험 등 여름에 특화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강원 인제 고로쇠마을

한강 최상류인 내린천 1급수 미산계곡에서는 각종 민물어종을 만날 수 있으며, 한국 100대 명산에 포함된 방태산 및 산림유전자원 보호구역인 맹현봉에서 피어나는 각종 야생화는 하늘정원이라 불릴 정도로 우리에게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러 축제 및 행사(고로쇠축제, 방태산 산신문화제, 약수숲길걷기 행사)와 체험프로그램(견지낚시, 1인 래프팅 리버버깅, 에코백 만들기)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는 리버버깅 프로그램은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레포츠로 체험객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같은 시기에 운영되는 견지낚시 체험은 가족이 함께 자연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내린천로 1477
· 전화 : 033-463-9036

여름에 운영되는 리버버깅 프로그램은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레포츠로 체험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충북 괴산 둔율올갱이마을

일곱가지 체험의 즐거움이 있는 괴산 둔율올갱이마을은 군청 소재지에서 동남쪽, 중부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는 농촌의 정겨움이 묻어나는 마을이다. 가까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군자산과 갈은 동구곡, 쌍곡계곡이 있고, 마을을 따라 흐르는 달천강에 깨끗한 물에서만 사는 올갱이(다슬기)가 많이 자라고 있어 둔율올갱이마을로 불리고 있다. 올갱이 잡기, 돌무지혈어 민물고기 잡기 등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생태체험, 매년 7~9월 사이 개최되는 올갱이 축제, 친환경농사체험, 옥수수 미로밭과 돛단배타기 등 일곱가지 체험의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둔율길 142
· 전화 : 043-830-3903
 
둔율올갱이마을에서 올갱이 잡기 체험 등 가족단위 생태체험을 할 수 있다.
〈자료출처-웰촌(www.welchon.com)〉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 4-H교육활동 후원하기
다음기사   한국4-H대상에 교육부장관표창·상장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