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5 격주간 제903호>
[맛 따라 멋 따라] 농촌여행지 2선

양평 수미마을·금산 닥실마을

▶경기 양평 수미마을

양평 수미마을은 수도권에 인접한 곳으로 사계절 축제가 있는 마을이다. 봄에는 딸기, 여름에는 물놀이, 가을에는 수확과 김장, 겨울에는 빙어를 주제로 축제가 개최된다. 봄에 진행되는 딸기송어축제에는 수미네 딸기체험과 송어와놀자(송어사냥)를 테마로 자기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도심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딸기수확, 메기잡이, 빙어낚시, 몽땅구이, 사륜바이크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추억거리를 담아 갈 수 있는 마을이다. 또한 수미마을은 연중 운영되고 가족단위나 개인 체험객도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시기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단월면 수미길52번길 2-1
· 전화 : 031-775-5205

딸기수확, 사륜바이크 등을 즐길 수 있는 수미마을은 도심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장점이 있다.

▶충남 금산 닥실마을

금산 닥실마을은 금강 물결이 굽이쳐 흐르다 잠시 쉬어가는 금강 가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
마을입구에는 금강에서 가장 큰 자연 습지가 있어 천연기념물 및 멸종위기 동·식물이 다수 서식하고 있는 천내습지가 있으며, 마을 뒷산은 금강솔바람길이 조성되어 있어 금강을 바라보며 트래킹을 할 수 있다.
닥실마을은 오토캠핑, 민박, 단체숙박이 가능하며, 금강생태과학체험장에서는 목공공예(태양광선풍기, 오카리나, 테이블 거울, 나무피리 등), 천연공예(손수건염색, 앞치마염색, 천연비누, 핸드워시), 나들이 공예(티셔츠 꾸미기, 나들이 가방, 고무신 꾸미기, 모자꾸미기), 자연물 공예(캔버스 꽃 조명등, 누름 꽃 부채, 핸디코트 액자 등), 식물공예(토피어리, 다육공예, 테라리움, 하바리움), 떡메체험, 천내습지 탐사 및 금강여울건너기 등 다양한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을이다.
오늘도 더 기분 좋고 건강하게 먹고, 놀고, 쉬어가는 사계절 산들바람이 불어오는 생태 놀이터 그곳에 닥실농촌체험휴양마을이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제원면 닥실길 27
· 전화 : 041-751-2416

닥실마을은 오토캠핑, 민박, 단체숙박이 가능하고, 금강을 바라보며 트래킹을 할 수 있다.

〈자료출처-웰촌(www.welchon.com)〉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 4-H교육활동 후원하기
다음기사   [전국학생4-H연합회 2기 구성] 연간 프로젝트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