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1 격주간 제892호>
[맛 따라 멋 따라] 겨울바다와 함께하는 휴양 여행

〈경북 울진〉

▶후포항

후포항은 울진대게축제가 열리는 대게의 중심지다.

경상북도 울진군 남쪽 끝에 위치한 항구로 울진대게축제(2월말~3월초)가 열리는 대게의 중심지다. 항구 안쪽으로는 울진대게홍보전시관이 있어 대게 고르는 법, 대게의 종류, 대게 잡는 법 등 대게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에 올라 후포항 전경, 푸른 바다를 함께 감상해보기를 추천한다.

▶백암온천마을
블루베리가 유명해 다양한 요리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름난 백암산 자락 동쪽에 자리 잡은 산골마을이며, 더운 샘이 있어 온천 또는 온정이라 불렸다. 블루베리로 유명한 마을로 블루베리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체험과 숲, 산, 들길을 따라 가며 자연이 주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마을 펜션에서 숙박하면 백암온천 관광특구의 한화리조트 사우나 또는 태백온천장 할인권을 제공한다.

▶민물고기생태체험관
국내외 150종 5,000여 마리의 민물고기를 전시, 연구, 보존하고 있다.

우리나라 및 외국에서 서식하고 있는 150종 5,000여 마리의 다양한 종류를 전시, 연구, 보존하는 복합형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이다. 생태체험관에는 민물고기와 박쥐, 수달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열대어 전시관에는 다양한 열대어종과 이색 수조(아파트 수조, 우체통 수조 등) 등이 있다.

▶성류굴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성류굴은 신비로운 볼거리가 넘친다.

2억5천만년 전 형성된 석회암 동굴로 아름다운 종유석이 마치 금강산 같다 하여 지하금강이라고도 한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허리를 굽히고 들어가는 작은 입구를 지나면 신비로운 볼거리가 넘친다. 다만 좁고 미끄러운 구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운동화 착용과 편한 옷차림을 추천한다.

〈자료출처-웰촌(www.welchon.com)〉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 4-H교육활동 후원하기
다음기사   전국대학4-H연합회 신임회장에 서울시립대 김수현 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