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5 격주간 제885호>
[맛 따라 멋 따라] 초가을의 여유와 휴식이 함께하는 농촌 여행지

- 강원 횡성 덕고마을 -

<덕고산으로 둘러싸인 아늑하고 조용한 마을>

강원 횡성 덕고마을은 고려시대 문무를 겸비한 인물로 꼽히고 있는 조충 장군의 위패가 모셔져있는 세덕사와 묘소가 있고 매년 춘(春)향제와 추(秋)향제를 지내고 있는 횡성조씨 집성촌으로서 주민 모두가 한 집안처럼 생활하며 단결력이 매우 강한 마을이다.
횡성군청 남동쪽 4km 지점 부근에 자리하고 있고 마을전체가 덕고산 자락으로 둘러싸여 있어 아늑하고 조용하다. 현재 덕고산은 산삼을 재배하고 있어 덕고산 입구에 들어서면 산삼냄새가 그윽하다. 삼을 캐서 가져갈 수 있는 심마니 체험을 진행 중이다. 마을의 문화유산, 농촌 특색을 지닌 관광자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시골의 훈훈한 정과 체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마을을 만드는데 모든 주민이 앞장서고 있다.
마을 남쪽 2km와 6km지점 부근에 강릉과 원주를 잇는 국도와 영동고속도로 인터체인지가 있어 교통 편의 등 지리적 여건이 좋을 뿐 아니라 2017년 겨울 KTX역사가 들어서면서 서울에서 1시간 이내로 방문이 가능해졌다.

- 주 소 : 강원 횡성군 횡성읍 덕고로 410
- 연락처 : 033-342-8583

한국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전통혼례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 경기 평택 바람새마을 -

<자연과 함께 숨 쉴 수 있는 마을>

경기 평택 바람새마을은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숨 쉴 수 있는 곳이다. 접근성이 우수하여 마을 방문 시 부담이 없다. 봄·가을로 마을 앞쪽으로 유채꽃, 코스모스, 핑크뮬리를 가꾸어 많은 이들이 찾아온다.
습지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 논을 그대로 이용한 논풀장, 피부에 좋은 고급 머드가 가득한 머드풀장, 아토피 등 예로부터 우리네 건강에 좋다는 황토 풀장, 유기농 쌀 생산에 이용된 논 왕우렁이 잡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텐트 30개를 설치할 수 있는 캠핑장도 마련되어 있다.
마을 방문 후 도보 10분 거리인 소풍정원(수변공원)으로 산책 가는 것을 추천한다.

- 주 소 : 경기 평택시 고덕면 새악길 43-62
- 연락처 : 031-663-5453

마을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진위천 풍경이다. 가을을 만끽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대형 텐트 30개를 설치할 수 있는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다.

〈자료출처-웰촌(www.welchon.com)〉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 4-H교육활동 후원하기
다음기사   완주 들판에 울려 퍼진 4-H 젊은 함성